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Daily life/그림 취미 이야기

클립스튜디오(CLIP STUDIO PAINT) 브러쉬를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by sYn's 2018. 7. 13.



클립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파스텔 브러쉬로 기본 색채만 끝내고 좋은브러쉬 없나 하고 

무료 제공한다는 클립 스튜디오 아이콘을 클릭 하여 ( 위 사진 화살표 참조) 


브러쉬를 찾으로 브러쉬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구매 했을당시 가입 햇던 계정으로 로그인 후 검색창 옆을 클릭 하니

브러쉬모음이 있어 클릭.



 

프로그램 제작이 일본이라서 그런 지 일본어가... 잔뜩...

태생이 만화에 관련한 프로그램이라  만화 관련 브러쉬는 엄청 많습니다.


제가 찾는 브러쉬는 천(실크) 옷감 브러쉬 인데... 없다 ㅠㅠ 못 찾는건가 없는건가.



 

동물 털 관련 브러쉬 득템... 일단 다운..


무료라서 그런가 해서 유로도 일단 한번 찾아 봄..




유로는 3D 오브젝트가 많네요.. 배치 하면 바로 그림이 되는 소품들...

확실히 만화 그릴때는 많은 시간을 줄일수 있겟네요.. 근대 가격단위가 G 인데 

포인트 구매 결제 방식인가...?  나중에 한번 더 찾아 봐야 겟네요.





브러쉬에 2개의 색을 썪어서 혼합 색 수묵화 느낌이 나는 브러쉬가 있어 일단 다운...

결국 실크 관련 브러쉬는 못 찾았지만 다양한 브러쉬가 있어습니다. 

다만 일러스트 보다는 만화에 특화 되고 많은 것이 함정 ㅠㅠ






일단 다운받은 브러쉬는   소재관리 - > Download에 있으며  더블 클릭 후 ..

브러쉬 창에 추가 하면 됩니다. 






원하는건 못 얻었지만 식물 /  드래곤 비늘 / 동물 털 / 홍백 끈 등 그림에 편리한 브러쉬가 많이 있어 

챙겨 놓았습니다. 


다양하게 무료가 많아서 좋기는 하네요 물론 포토샵도 무료가 브러쉬가  많긴 하지만 발품... 아..니

검색질을 열심히 해야 해서..ㅋ


무료연필 / 펜 브러쉬는 좋고 다양하게 많아서 편하게 다운 받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 기본 구매 브러쉬도 상당하고요.


다만 재질 관련 브러쉬가 찾기 힘들어 여기 저기 많이 검색 해봐야 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