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Travel/국내 여행

노들 섬 | NODEUL ISLAND

by sYn's 2023. 2. 22.

가끔 바람 쐬러 동작 충효길에서 고구동산길까지 산책을 하는데 이번엔 노들역에서 한강대교를 넘어 노들섬까지 산책하러 가보 았습니다.  자전거 길로 한강대교 밑으로는 몇 번 지나가보았지만 한강대교를 넘어 노들 섬을 놀러 가본 적은 어렸을

때 빼고는 없었듯 합니다.

 

 

동작충효길 까치산길에서 고구동산길 코스 산책

그동안 바쁘다고 하며 너무 안 움직였더니 다시 체중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쉬는 날 한번 다시 걷기 운동을 하려 하는데 주말 늦잠에 점심식사 후 등산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해서 생각난 것이

zerostudio.tistory.com

▲동작충효길 + 고구동산길 코스 포스팅 링크

 

▲노들역 2번 출구
▲한강대교
▲한강대교 도보길 & 자전거길

한강대교를 건너는 데 있어서 도보 및 자전거 길까지 잘 구비해 놓았더군요 주변 풍경이 시원시원해서 좋았습니다.

▲한강대교 풍경
▲한강대교 육교

노들 섬 주변을  다 볼 수 있게 돌 수 있고 대로 가운데는 육교로 이동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한강철교 쪽으로 이동하면 노들섬 랜드마크 와 한강철교가 보입니다.

▲노들섬 랜드 마크
▲한강철교 풍경
▲한강대교
▲한강대교 및 기념판

한강 인도교 폭파에 관한 기념판

한강대교 폭파에 대한  정부에 대한 과오를 기록한다는 것인데 나름 큰  역사적 사건을 이렇게  우연 찾게 읽지 않으면  찾아볼 수 없는 정도의 작은 기념판이라니....   

많은 사람이 확인할 수 있는 시설 및 기념비로 설치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 한강 인도교 폭파  (출처 : 나무 위키 참조)

그 당시 대통령 이승만, 국방부 장관 신성모를 비롯한 대부분의 각료들은 이미 서울을 떠나 피난 간 뒤였다. 27일 저녁에 대전 충청남도지사 관저에서 제작된 흔히들 국민 여러분 안심하십시오로 알려진 이승만의 육성이 녹음된 방송이 KBS 제1라디오로 방송됐던 것은 밤 10시였다. 서울시민들은 이승만이 서울에 남아서 직접 방송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하였듯 이승만과 정부는 전일 이미 피신한 뒤였으며 피난을 떠나지 않은 서울 시민들은 다음날 한강 교량들이 폭파되어 발이 묶이고, 서울시가 북한군에 의해 점령되는 것을 지켜봐야 했다. 한강 이북에는 국군 병력들도 많이 남아있었는데 이로써 국군 전력에도 상당한 타격이 되었다.

 

▲한강대교 와 관광 유람선

 

▲한강대교
▲노들섬에서 본 동작대교
▲노들섬에서 본 동작대교

노들섬에서 동쪽으로 가면 (강남 방향) 동작대교가 보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걸어서 노들섬에 왔는데 확 트인 공간과 한강 뷰 때문인지 개방감이 큰 장소이고 그때문에기분전환 하기에 좋은 장소 인듯 합니다.

한강대교 에서 본 - 용산구 방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