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Daily life/그림 취미 이야기

디지털 페인팅 : 인체드로잉 + 기본 색 연습

by sYn's 2020. 2. 11.

기본 인체 드로잉 과 기본 페인팅 (2 ~ 3톤) 까지만 빠르게 작업 하는 연습을 포스팅 합니다.

전체 소요시간은 약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센시스톡 자료 참조

연습 참고 자료는 전에도 포스팅 했던 센시스톡에서 모델 포즈 사진을 참조 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http://www.senshistock.com/sketch/#

 

기본 뼈대 드로잉

Step1 드로잉 순서는 부분은 전에 포스팅 자료를 링크 합니다. 

https://zerostudio.tistory.com/183

 

디지털 드로잉 [Digital Drawing] | 캐릭터 포즈 연습작 3번째

이 번주 연습작 입니다. 저는 주로 센시스톡에서 모델 사진을 참조 하여 그림을 그립니다. http://www.senshistock.com/sketch/# 1 ~ 5분 내 크로키 수준은 못 되고 주어진 사진을 참조로 인체 및 포즈 연습에 주..

zerostudio.tistory.com

 

사각형 위주로 바디 라인 설정.

라인 외곽 정리.. 얼굴 

스케치 레이어 (레이어4 복사) 밑 레이어를 추가하여 바탕색을 칠해줌니다.(레이어9 복사). 

브러쉬는 필압 적용이 없고  불투명도 100% 적용 브러쉬를 사용 합니다.  

외곽만 신경 써서 먼저 칠해주고 나머지 가운데는 Ctrl + G 를 (페인트 채우기 ) 적용 하여 칠하였습니다.

헤어 색과 과 옷 색을 별도 레이어 (레이어 10 , 레이어 12)로 추가 색칠 후 (필압 x  불투명도 100% 적용 브러쉬)

Ctrl + Alt + G (클리핑 마스크) 모두 레이어 9에 종속 시키어서 색칠을 합니다. 

전체 어두움 설정

 레이어 9에 종속되는 레이어 추가 후 (레이어 13) 레이어 속성을 곱하기 설정 후 브러쉬 사이즈를 크게 높여서

전체적으로 어두움 설정 지정 합니다.  빛은 오른쪽 상위에서 대각선 아래로 설정 하였습니다.

밝은 부분영역을 표현 및 살색을 표현 하기위해 오버레이(레이어 14) 추가하여 붉은색 밝은 색 계열로 선택 

브러쉬를 크게 하여 필압 적용  불투명도 60 ~ 70% 적용 브러쉬를 톡톡 치듯이 사용 합니다. 

브러쉬를 필압 적용  불투명도 80~90% 적용 브러쉬를 이용하여 간단히 묘사 합니다. 

이제 시간을 들이면서 점점 묘사를 하여 작업을 하면 됩니다만.

요 단계까지만 연습을 하였습니다. 

 

- 이단계까지만 해도 웬만한 퀄리티가 나오는 것을 목표로  한동안은 이 단계까지 계속 연습해야 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