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Daily life/그림 취미 이야기

드로잉 연습 : 일러스트 타입 얼굴 연습

by sYn's 2020. 2. 18.

요 근래  나름 이래 저래 바빠서 포토샵 한번 열어 보지를 못 했네요.

나름 틈새 틈새 종이에 샤프로 그적 그적 그려본  연습 이미지를 올려 봅니다. 

나름 지우개를  안 쓰고 한 번에 그려 보려 노력했지만 형태의 각이나 크기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눈 이미지 연습

눈의 다양한 모습을 연습.. 인물에서 가장 중요한 거의 50%를 차지하는 눈입니다. 

만화 같은 곳에선.. 입 코 는 많이 생략해도 눈은 오히려 디테일을 올리는 부분이기도 하지용.

눈 속 전체가 둥글다는 것을  그림 그리면서  많이 까먹게 되는 데 나름  별도로 연습 해 두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입술 연습.

남성 캐릭터와는 다르게 여성 캐릭터의 매력 포인트는 역시 눈을 제외하면 입(입술)입니다. 

또한 의외로 얼굴 부분에서 밸런스 맞추기 두번째로 힘든 부분이 입이 아닌가 합니다.  

이가 보일 정도로 벌릴 때와 입술을 오므릴 때 전체 얼굴 길이 조차  달라지고  얼굴 위치에 따라  각 각 

모양이 달라지는 것을  기억해두면 나중에 그림을 그릴 때 많은 효과를 봅니다.   

헤어스타일 그려보기

다양한 헤어 스타일 연출 연습인데.. 오히려 같은 얼굴 연출 6번 그리기가 되었네요...

포토샵으로 했음.. Ctrl + V로 복사, 붙이기로 편히 연습 했을 텐데.. 많이 그려 보는 것도 좋은 연습이려니 합니다.

다양한 얼굴 포즈 그리기 연습 01
다양한 얼굴 포즈 그리기 연습 02

샤프로 그려본 일러스트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디지털 그림이 취미이긴 해도 많은 연습량을 그리는 것은 손그림이 더 낮지 않나 싶습니다.

 

시간나면 종종 손그림도 많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