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Games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 제작 발표 | 스퀘어에닉스

by sYn's 2021. 2. 18.

진부한 내용을 암시하는 타이틀 문구

 

스퀘어에닉스는 18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자사 신작 ‘프로젝트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Project TRIANGLE STRATEGY)를 발표했습니다.

눈길이 가는건 일단 일러스트를 보아 옥토패스 트래블러 제작팀이 참가하는 것 같아서 기대가 되는데

2번째는 영상을 보니  정말 정말 오랜만에 택틱스 계열 게임이 나오는 것 같아서 기대치가 2배 상승 중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택티스 계열 게임..

-Story line

프레데리카 : 누군가가 희생되는 것이 옳다고 저는 생각하루 없어요..
대화 선택 분기점이 존재 한다.

 

"한정된 소금과 철을 두고 왕국 3곳이 대립 중인 대륙 ‘노젤리아’를 배경으로 주인공 일행의 여정을 다룬다.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은 이득(BENEFIT), 도덕성(MORAL), 자유(FREEDOM) 3가지 가치관으로 구분된

신념에 축적된다." 그리고 이에 따라 스토리 분기가 갈라지고, 영입할 수 있는 동료도 달라진다.

 

위에 소개글을 보니  조금 진부한 스토리 라인에 여러 분기점을 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프로젝트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트라이앵글 스트레티지 데모 버젼 플레이 영상

-영상 분석 

일단 2D 도트 그래픽에 3D CG를 더해 비주얼 부분에서 고전 게임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여기에 전투에서도 지형지물 활용 전략이 주요하게 보이고  여러 층으로 이뤄진 필드를 배경으로 더 높은 지대에 캐릭터를 배치해서 공격 범위를 늘리거나, 불을 사용해 필드에 있는 얼음을 녹이고, 얼음이 녹은 물에 번개를 쏴서 적을 감전시키는 식의 연쇄 공격도 가능해 보입니다.

한마디로 제가 보기엔 스퀘어 에닉스에서  택틱스 오우거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계열를 잇는 택틱스 RPG 게임을

제작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말을 탄거 보면 파이어엠블렘 시스템도 조합해 만들어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는 2022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난다~)

현재 공개된 기종은 닌텐도 스위치며, 타 기종 발매 여부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스퀘어에닉스의 요즘 행보를 보면 이제서야 자기들이 잘만드는  게임 장르가 몬지 알아 차린듯 합니다.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 게임 리뷰

스퀘어 에닉스가 발매한 시뮬레이션 RPG(이하, SRPG)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TRIANGLE STRATEGY) 1회 차를 끝냈습니다. 요즘은 흔하지 않은 SRPG 게임 장르가 나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상당한

zerostudi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