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Games

피트니스 박싱 : Fitness Boxing - 게임리뷰 -

by sYn's 2019. 5. 10.

피티니스 박싱 
운동할 요량으로 구매.

유산소 운동을 집에서 무엇으로 할까 하면서 ( 헬스장은 가기 싫고 특히 많은 시간 할애하는 것 ) 집에서 간편히 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근래 몇 개월 간  유튜브의 땅끄 부부 운동 영상을 열심히 보며 따라 했다.

 

일주일에 30분씩 매일 하니 효과는 보았는데  몇 달 동안  계속 따라 하다 보니 조금 지겨워 하자 친구가 추천 한 게임.

가격은 좀  쎗지만 한 달만 잘해도 헬스 장 가격은 뽑겠지 하며 구매했습니다. 

그래픽이 애매 합니다.

아무리 닌텐도 스위치 그래픽이지만 트래이너  3D 그래픽이 좀 애매합니다. 

못난 것도 아니고 그러하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그냥 딱  10년 전  그래픽 수준입니다. 

 

몬가 개인적으로 40퍼센트 부족한 그래픽 느낌. 
양으로나 질로나 많이 부족한 아이템들 

매일매일 운동하면 아이템 해금이 풀리는데  딱 봐도 수량이 너무 적어 보임. 

펀치 1000번 날려서 겨우 한 개 얻어 보았습니다.

25분 정도 데일리  설정 - 꾸준히 해야 아이템들이 해금 되는데..

아이템 수집 욕이나 트래이너 선택에 있어 다양한 선택과 커스텀이 녹아 있으면 더 좋았을 텐데 라고 생각해봅니다.

 

애게 겨우 159 칼로리 소모 라고 생각 했으나... 힘듬.

25분 정도 운동 설정하는데 제자리에서 하는 운동이라 크게 안 힘들 줄 알았는데 

제대로 따라 하면  콤보가 늘어날수록 옷에 땀이 젖고 유산소 운동이 되는구나 느낄 정도입니다. 

첫날 너무 많이 하면  다음 날 팔이 아픕니다.

(일주일 데일리 정도 기준)  

운동의 시작과 끝은 스트레칭 - 어렸을땐 생략 했는데 이젠 챙겨야 한다.  나이를 먹으니 더 중요하게 느껴지는 스트레칭...

옆구리 스트레칭  한 3일은 허리가 옆으로 안 굽 펴져서 힘들었다.  

강의는 잘 듣고 하는 게 좋습니다.

처음엔 좀 리듬 게임 느낌도 있어서 그냥 막 게임부터 진행했는데  

예전 DDR / 펌프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콤보 퍼펙트 하겠다고 운동 모양새도 다 이상해지고 - 잘못된 근육 사용으로 허리가 아프고 스텝이 꼬여서

넘어 지기까지  (ㅠ.ㅠ)/ 

 

결국 천천히 강의를 다 듣고  다시 시작하니 자연스럽게 트레이너 모습을 보며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옆에서 제삼자가 보면 손 짓 발 짓이 그렇게 허접해서 우스워 보인다고 합니다.

(친구, 동생 왈 -  복싱장 가서 기본 배우고 와서 하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 

포즈 취하기
리듬 맞추는 것도 상당히 중요 하다.

강의에 좀 시간을 들여서 보고 따라 한 후 일주일 되자 제법 폼이 잡혀서 나름 재미를 붙이고는 있습니다.

 

잽 / 스트레이트 / 훅

조이콘으로 주먹 휘두르는 인식이 (잽, 스트레이트, 훅, 어퍼컷) 의외로 템포나 타이밍이 포착이 잘되어 있어

재미나게 할 수 있었지만,

피하기 (더킹)  같은 경우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아 미스가 많이 뜹니다.  ( 제대로 했는데 미스)

하다 보면 일부러 손목을 내려 조이콘을 아래로 향해서 콤보 미스 처리를 안 하게 됩니다.

(나름 제대로 해보려는 사람은 짜증 날지도)   

데일리 25분 평균 200 칼로리 소모

데일리 25분 기준 한 200 칼로리 소모-  일단 땀나게 운동은 됩니다. 

주먹 내지르는 재미가 있고,  운동도 되어서 좋기는 합니다만.....

 

구매의 1차적인 목표는 충실한 듯 하지만 트래이너 커스텀  부족 과 운동 시 음악 부족이 많이 아쉽습니다. 

게임성이나 수집욕 같은 콘텐츠가 적은 것을  DLC 나 추가 콘텐츠가 나와 줄 것 같지도 않고 나와도

사람들이 사줄 것 같지도 않은 그러한 구성인 것이 아쉽습니다. 

 

음악 비트 게임처럼 다양한  복싱 콤보 편집 후 업로드 다운 이라든가,  음악 삽입 기능이라든가,

개인의 아이템 편집 배포, 랭킹 시스템이 있으면 더 좋은 게임이 되지 않을 가 싶습니다.

 

구매 추천은... 운동 하실려면 사셔도 무방 한 정도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