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Painting
  • Games
Games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 조커 DLC : 게임리뷰 :

by sYn's 2019. 5. 15.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 DLC 조커

이 게임이 나온 지가 2018년 12월이고 현재 첫 번째 DLC 조커 캐릭터가 나온 지 한 달쯤 된 듯합니다.   

사실 당시 이 게임이 나온지도 몰랐고 닌텐도 거짓말 공주와 눈먼 왕자에 좀 속아서 닌텐도 게임 소식을 

멀리 하던 때라서 구매시 자세한 정보는 보지 못했습니다.

연휴 대 시간이 좀 나서 거짓말쟁이(와 눈먼 왕자) 팔러 용산에 갔다가 3만 원 더 얻져서 데려온 게임인데..

온라인 DLC까지 구매할 줄이야.

메인화면

구매 시 친구의 추천도 있었고 유튜브 영상을 보니 괜찮아 보여 일단 구매했습니다.

솔직히 캐릭터 중 FF7의 클라우드와 파이어 엠블렘의 마르스가 있어서 팬 심에 구매하였는데 다들 그렇게 이 게임의 마수에 걸려드는 것 같습니다. 

대난투 - 다대 다 게임 진행 시 조이 콘 설정에 많은 시간을 할애 했습니다. ㅠㅠ

일단 이 게임의 묘미는 대난투 인 듯합니다.  각 각 생존 형 전투도 있고 팀 별 전투도 있습니다. 

4 명 유저 : 4개의 CPU 팀전 전투를 하면 한 화면에 내가 어디 있는지 확인이 힘들 정도로 대 난투가 벌어집니다.

이러한 점이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데 저에겐 돈 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잘 맞는 듯합니다. 

스피릿 시나리오

첫날 친구들이 모여 몇 안 되는 캐릭터로 플레이  후 - 

시나리오 모드의 등불의 별을 진행  처음 초반 캐릭터 커비로 하다가 그냥 DLC를 질러 버렸습니다.

처음부터 원하는 캐릭터를 할 수 없는 게 조금 짜증 나기도 했고 조커 DLC를 보고 맘에 들어서 닌텐도 스위치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DLC) 구매를 진행하기로 했는데 문제는 일본 계정 / 미국 계정 / 한국 계정 어느 것으로 스위치 온라인을 사용할지 결정하여야 했습니다.

그래도 한국어가 편하겠지 하면서  한국 계정으로 결제하려고 신규 계정 생성하고 보니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가  너무 불편하고 성의도 없어 보여 그냥 일본 계정으로 변경하여 시즌 패스로 구매 진행하였습니다. 

(한국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불편하다고 열심히 호소하던 게이머의 절규를 이제야 이해하였습니다.)

조커 구매
페르소나5는 해보지 않았지만 일러스트는 상당히 맘에 든다.

 

조커 필살기 연출

DLC 구매 후 대난투는 곧바로 조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스토리 모드에서 한동안 진행되어야 조커가 해금됩니다. 

(전투 없이 획득)

1주일 만에  거의 다 모음.

전투를 할 때마다 다양한 캐릭터와 스테이지 환경이 달라 큰 스토리는 없고 전투만 계속 진행하게 되는데도 단 시간에

지루하거나 지겹지 않습니다.

가끔은 말도 안 되는 설정(캐릭터 또는 스테이지 환경)을 경험하게 되면 정말 쌍욕도 나오게 되지만

클리어할 때 성취감이 큰 게임인 듯합니다. 

몇몇 스테이지는 정말 요행만 바라고 클리어 시도만 계속했던 아픈 기억도 떠오릅니다. ㅠㅠ 

(예: 강한 마리오와 동키콩이 죽어라 쫒아 오는데 시간제한 클리어해야 하는 피치 공주는 정말 요리조리  잘 도망 다니는지..  )

해당 캐릭터와 싸워 이기면 참전 하게되고  시나리오 및 대난투에서 사용 가능.

시나리오 어드벤처를 진행하면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파이터  참전할 수 있는 캐릭터와 공격력과 각종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피릿을 구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 엠블렘의 나발.. 이 캐릭터를 아는 이가 있을까?... 파엠 소드 마드터의 원조의 원조~
1300개에 다다르는 스피릿 - 스트리트 화이터 제로 의  단 단 단~ 도 있다.

스피릿은 랜 덤 별 카드 수집 같아 약간 노가다 성이 있지만 현질 유도 시스템은 아니니

맘에 드는 높은 등급의 스피릿을 구하려면 열심히 노가다 해야 할 듯합니다. 

시나리오의 라스트 보스인가 했는데
숨겨진 보스 ??가 나타났다.
어드벤쳐 2부 진행 중~

현재 어드벤처는 2부에 진입하여 플레이 중이고 캐릭터는 다 모은 듯합니다. (스피릿 말고  운영 캐릭터만)

초반에 아무 캐릭터도 없어 여러 가지 맘에 캐릭터 구하는 꼼수가 있기는 한데 전 어드벤처 스토리 모드에서 3 판 후

세이브하고 메인 화면으로 나왔다가 도전자 받고 클리어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대난투에 사용할  캐릭터는 다 모았습니다만 스토리 모드에선 전부 클리어해야 하는 듯합니다.  

 

현재 어드벤처 난이도 보통도 힘든데 온라인 대전은 꿈도 못 꾸는 실력이라 캐릭터 운영 자료를 인터넷에서 뒤져가며

이제야 콤보와 캐릭터 운영에 대해 공부 중입니다.

동네 챔피언이 되기 위한 콤보 연습.

 전 캐릭터를 모았으니 이제 -- 주말에  또 대 난투를 벌어 봐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